당장은 이직 생각이 없더라도 좋은 기회의 문은 열어두세요.
리멤버에 프로필을 잘 작성해 두면, 승인된 1만 개 이상의 기업 채용담당자로부터 직접 스카웃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안을 받기 위해선?
- 1단계 : 프로필을 채용담당자에게 공개합니다
- 2단계 : 프로필에 본인의 이력을 작성합니다
- 3단계 : 제안이 오면, 내용을 확인하고 응답 합니다
- 4단계 : 제안을 수락하면 채용담당자가 이후 절차를 안내할 것입니다
프로필에 어떤 정보를 입력할 수 있나요?
- 경력사항: 직장, 재직기간, 주요 성과, 세부 업무내용 기재
- 학력사항: 학교, 전공/학위, 재학 기간, 연구분야 및 논문 내용 기재
- 자기소개: 자신의 이력과 장점, 희망하는 업무나 조건 기재
- 직무: 자신의 직무를 카테고리 내에서 선택
- 전문분야/스킬: 직무에 필요한 스킬 중 자신있는 것들을 키워드로 등록
- 외국어: 업무에 활용 가능한 외국어 입력
- 자격증: 보유한 자격증을 입력
- 포트폴리오: 직무 역량을 설명할만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첨부(파일 또는 링크)
제안을 많이 받기 위한 팁은?
직무, 연차, 전문분야/스킬은 필수!
기업의 채용담당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터링 조건입니다. 만약 이 값이 없다면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꼭 입력해두세요.
업무 상세설명란에 진행하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.
동일 직무의 인재라도 업무/프로젝트 세부 내용을 알 수 없다면 채용 담당자가 직무 적합도를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업무 상세설명은 채용 담당자가 가장 세심하게 살펴보는 내용이며, 리멤버 AI가 추천을 위해 참조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.
적극적 구직 상태임을 명확히 표시하세요
단기간 내 많은 제안을 받길 원한다면, [내 프로필] 화면 상단의 설정 메뉴에서 상태를 '적극적으로 구직 중입니다'로 설정해두세요.
거절 의사도 명확히 알려주셔야, 제안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
채용담당자는 거절일지라도 응답률이 높은 인재에게 제안을 보내는 경향이 있으며, 수락/거절 의사를 할수록 리멤버 AI에서 적절한 인재로 추천될 확률이 높습니다.
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면 제안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
최근 업데이트 한 프로필은 채용 담당자가 더 유심히 살펴보며, 제안 회신을 더 잘 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제안을 보낼 확률이 높습니다.
또한 이미 잘 기입했더라도, 조금씩 갱신하시면 더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.
그 외 알아두면 좋은 것들
- 재직 중인 회사에선 내 프로필이 검색되지 않아요. (관련 도움말: 프로필은 누구에게 공개되나요?)
- 열람을 차단하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추가로 설정할 수 있어요. (관련 도움말: 내 프로필 열람을 차단할 회사를 어떻게 추가하나요?)
- 경력 불러오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경력을 채울 수 있어요. (관련 도움말 : 건강보험공단에서 경력 불러오기)
- 모바일에서 내용을 작성하기 어렵다면 PC를 활용하세요. (관련 도움말: 프로필을 PC에서도 작성할 수 있나요?)
- 작성한 프로필은 이력서 포맷의 파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어요.